1. 커뮤니티
- 일론 머스크
2021년 도지코인 열풍에 불을 지핀 장본인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다.
2021년 2월 4일, 머스크가 도지코인을 "우리 모두의 암호화폐"라고 트위터에 썼다. 도지코인의 가격이 50% 이상 폭등했다.
2021년 2월 10일,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작은 X(아들)를 위해 도지코인을 샀다"고 올리며 구매 사실을 언급했다.
2021년 2월 20일,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자녀들과 함께 도지코인 채굴기를 몇 대 설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머스크는 "이베이에서 구입한 중고 채굴기일 뿐"이라며 "경제적으로 도움이 되진 않지만 재미있는 가족 프로젝트였다"고 밝혔다.
사실 일론 머스크 한명으로 커뮤니티 크기는 모든 코인중 압도적 크기라고 할 수 밖에 없다.
그가 도지코인을 계속 지지하는한 도지코인은 어떤 코인보다 관심을 받을 것이다.
* 현재 미국을 비롯한 전세계의 투자자들은 그의 트윗을 주목하고 있다.
** 돈을 벌고 싶나? 일론 머스크 트윗을 팔로우 하라.
*** 기괴하지만 현재 벌어지고 있는 실제 투자현상이다.
2. 플렛폼
* 13만명의 도지코인 홀더가 아마존에 지불 수단으로 도지코인을 요구하고 있다.
** 2021년 3월 7일, 미국프로농구(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이자 억만장자 기업가인 마크 큐반이 트위터에서 도지코인을 구단 결제수단으로 도입하면 코인 가격이 1달러까지 갈 수 있다고 말했다. "댈러스 매버릭스에서 2만개 이상의 도지코인이 거래됐다"며 "만약 우리가 65억5600만개 정도의 도지코인을 거래한다면 도지코인의 가치는 1달러에 이를 것이다"라고 말했다.
*** 도지코인의 플렛폼을 화성도시로 보는 시각도 있다. 전혀 불가능한 일은 아니지만 너무 원시안 적인 문제다.
3. 관심도
전 세계 검색량이 비트코인을 넘을 추세다.
지금까지 비트코인의 검색량을 능가한 코인은 없다.
4. 성실도
이부분은 의미가 없다.
밈으로 시작해 밈으로 끝나는 코인이며, 결과는 게임스탑과 같을거라 생각한다.
결국 꼭대기에서 잡는 누군가는 나락으로 떨어지는 것이다.
하지만 관심 자체가 가격인 도지코인은 현재 암호화폐에서는 과심도가 가장 높다.
이 관심이 유지되는한 가격또한 유지될 것이다.
5. 이슈
* 도지코인은 빠른 코인 생산 속도를 가지고 있다. 처음에는 생산량이 1,000억 개로 고정돼있었는데, 무제한 생산으로 바뀌었다. 현재 10,000개의 코인이 1분마다 생겨나는 중이고, 1년에는 52억 개의 새로운 도지코인이 생겨난다. 2015년 6월 30일 1,000억 개의 코인이 이미 생산되었다.
** 도지코인은 장난으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장난이 돈이 되지 않는건 아니다.
*** 일론 머스크가 트윗에 도지코인을 비판하지 않더라도, 타코인을 언급하거나 자체 코인을 만들면 도지코인은 나가리다. 아주 위험도가 크다.
**** 최근 와우 도지 라는 채굴 클라우드 사이트의 먹튀 논란이 있다.
6. 총평
* 너무 리스크가 큰 코인이다. 일론 머스크라는 한 인물에 의해 가격이 좌지 우지 되는 코인이다.
** 한때 라이트 코인 채굴시 보너스로 천개씩 주던 코인이다. 채굴자 들은 도지 코인 상승을 용돈 벌이 정도로 보고 있다. 매도 물량은 무제한이다.
*** 개인적으론 투자시 너무 위험하다 생각하지만 1$(1200원)가 전혀 불가능 한 영역 이라고 생각하진 않는다. 지금 가격에 2~3배를 위해 90%의 투자금 손실을 감내할수 있다면 도전해 보도록.
저평가 0.5점/5점
성장성 1점/5점
지속 가능성 3점/5점
'코인 투자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메디블록(MED,medibloc) 코인 분석, 전망 (2) | 2021.04.17 |
---|---|
피카 아트머니(피카코인,PicaProject) 전망, 정보 정리. 재단 물량 투하? 스캠? 퍼드? (1) | 2021.04.11 |